How to find a rich lab

(뭐 읽을 사람이 정해진 글이지만 ㅋ 혹시나 해서 올려둠)

1줄 요약 : 노벨상 수상자에게 컨택하면 됩니다 고갱님.

일단 미쿡에서 눈먼돈 연구비를 주는 데는 정부, 민간 종류로 구분되는데,

연방정부의 경우에는

뭐 이런 것들이 이씀. 그러나 뭐 대개는 위 두개로 국한된다고 생각하면 됨.

민간의 경우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신경쓸 거는 한가지

요체는 간단하게, PI가 돈을 얼마나 받고 있냐를 어떻게 뒷조사하냐에 달려이씀.

 NIH의 경우에는 RePORTER 라는 좋은 검색시스템 흥신월드이 이씀. 이를 이용해서 뒷조사 해봅시다. 고갱님. 

요 링크 슥 가봄.

조낸 복잡하지만 쫄지 맙시다 고갱님

일단은 걍 인터넷에 올리니까 신원보호 ㅋ 라스트 네임 입력. 이 사람의 경우라면 이름이 희한하니깐 걍 라스트 네임만 쳐도 됨 ㅋㅋㅋ

그럼 이 사람이 수혜받는 연구비 슥슥 나옴 ㅋㅋ 납세자 권리 돋네 ㅋㅋㅋㅋ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돈액수..-.-;;; 이게 아니라 제일 앞의 프로젝트 넘버임. 이 프로젝트 넘버 중에서 제일앞에 5R01…뭐 이런 표시가 있는게 있는데 여기서 R01 이라는 것은 미쿡 연구비의 기본이 되는 개인연구비임. 국내로 치면 연구재단의 개인과제 (창의, 도약 등등) 라고 보면 됨.

이 연구비를 몇 개 정도를 굴리느냐에 따라서 이 랩이 어느정도 연구비를 보유하고 있는지가 결정된다고 봄. 통상적으로 R01 하나 정도면 포닥 두셋에 테크니션 1명 정도를 서포트 할 수 있다고 대충 계산하면 맞음. 즉 R01 두개면 한 랩 인원이 8명 정도 되겠지..

그리고 뒤의 -05 하는 것은 연차임. 대개 5년마다 연구비를 갱신하게 되고, 요즘은 갱신률이 그다지 좋지 않음. -.-;;  이런 사람의 경우라면..

-36이면 연구비를 장장 36년이나 받아먹은 것임 ㅋㅋㅋ 대가라는 이야기지. 

즉 연구비가 있는데 -04, -03 정도라면 좀 불안하다는 이야기일수도 있음. 5년차가 되면 리뉴얼을 해야하는데 연구비를 못받을 수도 있는거니깐…연구비 3년차에서 고용해서 2년후 5년차 되서 우리 돈 없음 ㅋ 너님 수고여 한달후에 나가세여 할 수도 있는거임. ㄷㄷ 

그리고 P01…이런 식으로 나가는 프로그램 프로젝트라고 해서 합동과제임. 그러나 요즘은 점점 이런거 줄어들고 이씀. 

(지금 저 검색해본 ㅈ느님은 이것 이외에 민간에서도 연구비를 받고 있으니 실제로는 돈은 더 많음. 바뜨, 일단 주식은 NIH 연구비라고 봐야지..)

NSF도 찾아봅시다. 뭐 biomedical이라면 NIH로 대개 해결이 나긴 하지만.

요기에 접속해서 PI 검색하면

뭐 이렇게 나옴.

그렇다면 당연히 NIH나 NSF 돈 없으면 조낸 가난뱅인가여? 하는 질문이 나올 수 있는데

1. 그럴 수도 있구요.

2. 아니면 조낸 부자일 수도 있음.

조낸 부자라면 HHMI에 혹시 이름이 없나 찾아보면 됨. 그러나 HHMI Investigator 로 등록되어 있다면 연간 백만불 이상 돈 받는 빅가이므로 ㅋㅋㅋ 대개 이름이 알려져 있다고 봐야할듯. 뭐 랩에 사람도 스무명 이상 개떼같이 있겠고..

그렇다면 그렇지도 않는 사람이 포닭 뽑는다는데 그거 뭐임? 피싱임? ㄷㄷ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는데..뭐 낚시라면 낚시일 수도 있음. ㅋ 그러나 대개 그런 사람은 갓 부임한 Assistant Professor 이거나, 아니면 자기는 돈이 없는데 빅가이 밑에서 새끼보스 하는 사람일 수 있음.

갓 부임한 Assistant Professor 의 경우에는 대개는 어느정도의 Setup Money (정착연구비) 를 주게 되는데 이 돈으로 포닥 혹은 테크니션 고용을 2-3년 정도는 할 수는 있음..단, 많이는 못쓰고 끽해야 한 둘 정도겠지…물론 그런 사람은 PI로 신삥이니 여러가지 리스크가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반대로 ‘듣보잡’ (…-.-) 이기 때문에 지원을 많이 안하므로 상대적으로 확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을수도 있겠지..뭐 복골복 ㅋ 

뭐 그런 거 안찾아 봐도 현재 랩 홈페이지에 몇 넘이 있나만 봐도 대충 분위기는 보이긴 하지만..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