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uctural Biology for noob + 네 논문이나 한번 읽어봐

최근에 모처에서 행한 강연 자료인데, 대략적인 내용은 ‘구조생물학이란 뭐 하는 건가? + 남 논문보다 한번 니 논문이나 각잡고 읽어보시지?’ 로 요약될 수 있는 내용 되겠슴다. 논문은 이제 유통기한(?)도 슬슬 끝나가는 누군가의 논문이 되겠고..

사실 동료 업자(?)님들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는 할만큼 했다고 생각하지만, ‘과학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 고등학생’ 을 포함한 일반대중을 위한 강의(청중들 중에는 다른 분야의 과학자분들도 계셨지만)는 뭐 쫌 준비하기가 쉽지만은 않았지만 뭐 여튼 아래에 발표자료가 있슴다. Animation을 많이 사용하였으므로 화면을 클릭하여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면서 보시기를 강력히 권장합니다.

솔직히 동료 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ppt였다라면 안썼을 약발이 많이 들어있지만 뭐 그런거는 대상을 고려한 ‘MSG’ 라고 생각해 주시고..개드립이 빠진 SLMS 콘텐트는 MSG빠진 라면

파일 다운로드가 필요하면 여기를 참조

P.S. 한시간 정도 시간이 주어져서 원래 내용 20장 정도 빼고 쾌속으로 나갔는데 나중에 한 20분 남아서 급당황 ㄷㄷ

4 thoughts on “Structural Biology for noob + 네 논문이나 한번 읽어봐

  1. 파인만 말씀이 아주 강력하게 뇌리에 박히네요 ^^ 정말 잘 보았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하면서도 다양한 비유가 머리에 꼭꼭 들어옵니다. ^^ 특히 투수진은… 참고로 차우찬은 이번 해에는 선발투수~ (생화학자의 유전학자 전업인가요. ^^ )

    • 강의에서는 생화학자는 경우에 따라서 선발로도 등판할 수 있다고 했었다는..
      (물론 차우찬이 선발로 뛴다는 것은 모르고 한 이야기였습니다. ㅋㅋㅋㅋㅋ)

  2. 아직 졸업은 좀 남았지만 얼추 ‘구조’생물학에 익숙해지고 구조’생물학’자를 꿈꾸는 학생으로서 재밌게 보고 갑니다ㅎ 명쾌하네요ㅎ 유머도 있으시고ㅎㅎ
    즐겁게 하고 계신것 같아 부럽네요ㅎㅎ 자주 들르겠습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